사용하는 휴대폰에서 T전화 앱을 기본 전화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다면 스팸 차단, 통화 녹음, 영상통화, 벨소리, 수신차단 등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전화번호(또는 휴대폰 번호) 연락처를 저장하지 않고 관리해줄 수 있는 태그 기능도 있습니다. 그러니깐 미저장 연락처를 임시적으로 저장하고 삭제/편집/검색 등 쉽게 관리를 해줄 수 있습니다.
태그에 임시 저장된 정보는 최근 기록 메뉴에서 샵(#) 모양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많게는 1천 개까지 등록/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연락처에 본인이 표현할 수 있는 단어/문구를 입력해서 추가해 주시면 되고 최대 30글자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미저장 휴대폰 번호/전화번호를 관리할 수 있는 태그 기능으로 카톡 등 다른 앱과는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만약에 사용하던 휴대폰 기기를 변경하거나 T전화 데이터 삭제, 초기화하게 되면 등록된 태그 정보도 모두 초기화 처리될 수 있습니다. 연락처에 저장하지 않은 번호로 자주 수신/발신하는 경우 태그를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관리해 줄 수 있을 겁니다.
T전화 태그 사용법

▲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T전화 앱을 실행합니다.(갤럭시 기준)
설정

▲ 화면 우측 하단에 “설정” 메뉴를 터치하고 전화번호 등록 및 평가 항목에서 “#태그”를 선택합니다.
태그 추가


▲ 추가하기 글자를 터치하고 직접 추가하기/최근기록에서 추가/추천 목록에서 추가 중 선택한 다음 표현할 태그 글자를 입력 후 저장합니다.
이후 태그 목록에서 수정이 가능하며 해당 화면 우측 상단에 편집 메뉴를 터치해서 삭제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 버튼을 눌러보시면 기간 선택(6개월 경과된 태그 번호/1년 경과된 태그 번호), 최근기록에 없는 태그 번호, 연락처에 있는 태그 번호 중 체크해서 검색 결과를 정렬해 줄 수 있습니다.
태그 기록 확인 방법

▲ 화면 하단에 최근기록 메뉴를 터치하시면 태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터치해서 상세 정보에서는 전화, 영상통화, 문자메시지, 수신차단, 연락처 주가 등을 해줄 수 있습니다.

▲ 화면 최상단 검색 입력에서도 태그 검색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에서 T전화 태그를 확인하려면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전화>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 T전화 태그 옵션 ON으로 사용해 주시면 될 겁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