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에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게 되면 한도제한계좌로 개설이 됩니다. 정상적인 이체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한도제한 풀기 해제를 해줘야 하며 전북은행 모바일뱅킹 JB뱅크 앱을 통해서도 해제 진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이거나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라면 금융인증서 또는 공동인증서를 이용해서 해제가 가능합니다.
JB뱅크에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으면 되며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공동인증서 PC에서 가져오기/내보내기 복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금융거래 목적 확인이 되어 한도계좌 해제가 되면 일반계좌로 전환이 되고 이후 이체한도 증액이 가능합니다.
전북은행 한도제한계좌 이체한도
전자금융/자동화기기를 이용한 거래한도는 하루(1일)에 삼십만원이며 은행 영업점 창구를 통한 한도는 1백만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결제 사용할 때 금액에는 별도의 제한이 없습니다.
직장인/개인사업자 한도제한 해제
급여소득자 및 개인사업자는 금융거래 목적 확인(급여/생활비/저축/투자/사업상 거래/보험료 납부/공과급 납부/카드 발급/전자금융/기타 등)을 선택하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국세청 및 국민건강보험공단 관련 서류 제출 시 해당 기관 인증서가 등록됨) 증빙서류 제출 동의를 해주시고 공동인증서(또는 금융인증서) 선택해서 해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거래목적 증빙서류 종류
- 공과금: 납부 영수증, 고지서 등
- 사업자: 재무제표, 사업자 임대차 계약서, 사업거래 계약서, 납세증명서 등
- 생활/월급: 급여명세표,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청징수영수증 등
- 알바: 근로계약서 등
한도제한계좌 자동해제 방법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없이 한도제한을 자동으로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사건사고 관련 신고가 등록된 계좌가 아니면 되고 개설한 날로부터 12개월 내이고 마지막 거래 날짜가 근래 3개월 내의 계좌라면 신용카드 사용이나 정기예금, 월급 입금, 공과금 거래 조건을 유지 충족하게 되면 자동 해제가 가능합니다. 매일 충족 조건을 만족했는지 점검해서 해제가 되고 전자금융 이체한도도 정상화되겠습니다. 자동해제 조건 중에 하나 이상 충족하게 되면 일반계좌로 변경이 됩니다.
- 신용카드: 전북은행 카드 지정 결제일 자동 결제액 합이 삼십만 원 이상인 경우(최근 3개월간/체크카드는 제외)
- 월급: 연금(이십만 원 이상)이나 월급(오십만 원 이상)이 3개월 이상 입금된 경우(최근 4개월간)
- 예금: 신규 날로 부터 한 달이 지난 정기예금 중에 1천만 원 이상인 경우
- 공과금: 지로 금액이나 관리비(아파트) 등의 공과금을 자동납부 이체로 월(月) 한 건 이상 두 달 이상 납부한 경우(최근 3개월간)
- 적금: 가입 기간이 세 달 이상이고 십만 원 이상 적립하고 3회 이상 납부한 경우
JB뱅크 앱에서 한도제한 해제 방법
▲전북은행 JB뱅크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한 다음에 앱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메뉴”를 터치합니다.
▲상품관리/해지에서 입출금 항목을 눌러보면 한도제한 해제 메뉴가 있습니다.
▲급여소득자(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및 개인사업자가 해제 가능 대상자이며 공동인증서로 한도제한 해제를 진행해볼 수 있겠습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등록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전북은행 창구에서 해제
가까운데 은행 영업점 창구가 있다면 거래 목적 증빙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모임통장, 급여, 알바, 법인, 기타 등 거래 목적과 소득을 객관적으로 증빙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 기준에 어떤 자료를 제출해야 될지 모른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