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레일플러스 앱을 이용하고 있다면 다양한 사용처에서 결제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지하철이나 버스, 택시, 철도 등 대중교통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외로 씨유(CU)/이마트24 편의점, 고속버스/시외버스,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 역 내 R+ 스티커가 부착된 결제 가맹점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충전해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제공되는 충전 수단으로는 계좌등록(제로페이), 신한카드, 토스, 해피머니,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유비페이,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 등이 있습니다.
이중에 해피머니와 문화상품권은 8% 정도 신용카드 2.6%/체크카드 2%/휴대폰결제 4.6%/계좌이체 3% 정도 충전 수수료가 발생할 겁니다. 코레일 제로페이(간편 계좌충전), 신한카드, 토스는 수수료가 0원입니다. 생각보다 간편하게 충전해 줄 수 있는 부분이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모바일 레일플러스 충전 방법
핸드폰에서 레일플러스(Rail+)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설치하지 않았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하고 휴대폰 인증해 주시면 됩니다.

전체 메뉴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 메뉴를 터치합니다.

전체 메뉴 창이 표시되면 충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충전 방식 선택
결제할 방식을 선택합니다.

충전 금액 선택
결제 금액을 선택하고 화면 하단에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사용 가능 금액 확인
앱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금액은 천 원 단위로 입력할 수 있고 최대 충전 가능 금액은 50만 원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는 1일 1회 3만 원/월 10만 원이지만 이용 중인 통신사 설정 한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연관글 더보기]
▶ KTX 특실 좌석 간식 서비스 및 충전 콘센트 위치 등 이용 후기
▶ ktx코레일 유실물/분실물 센터 연락처 및 찾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