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울트라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이전과 비슷하면서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기능들을 접해볼 수 있을 겁니다. 그중에 배터리 관련해서도 유용하게 사용해 볼 만한 설정들이 있는데요. 배터리 수명을 조금이나마 늘리기 할 수 있도록 배터리 보호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 여부는 직접 선택이 가능하며 옵션에 따라서 배터리 충전한도를 정해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랜 시간 동안 반복해서 100% 완충하게 되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으니 어느 정도 배터리를 보호하고 수명을 늘려서 지속하게끔 설정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굳이 사용 설정하지 않아도 여유가 된다면 몇 년 후 배터리를 새로 교체하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필요에 따라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선택 가능한 옵션 항목
- 최대: 충전 시 배터리가 80% 충전되면 멈춤
- 최적화: 수면 중에는 최대를 사용하고 일어나기 전에는 기본으로 전환됨(잠자는 시간은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해서 측정하니 맞춤형 서비스 켜기 필요)
- 기본: 100% 충전되면 충전을 멈추고 95%가 되면 다시 충전 시작함
갤럭시 s24 울트라 핸드폰 배터리 보호 설정 방법

설정 앱을 실행하고 메뉴 목록에서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합니다. 케어 화면에서 “배터리” 항목을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배터리 보호 글자 부분을 터치합니다.

상단 우측 버튼을 눌러서 사용 중으로 켜주시고(활성화) 옵션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배터리 보호 설정은 언제든지 끄기가 가능하며 다른 옵션 선택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더보기]
▶ 갤럭시 samsung free 및 google discover 삭제 제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