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에서 발급 신청 후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배송되는 과정에서 돌발적으로 생길 수 있는 관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본인이 발급 신청한 카드를 수령하게 되면 사용등록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정상적인 사용등록을 한 다음에 카드 사용이 가능하며 수령 시 신분증 확인 후 본인이 직접 수령하게 되면 자동으로 사용등록이 완료됩니다.
혹시나 교통카드 기능(후불)을 포함하고 있다면 교통카드로 사용할 경우 사용등록 하지 않아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정상적인 사용등록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게 되면 지정일자 경과 후에는 교통카드 기능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사용이 가능한 부분도 있지만 오랜 기간 지속적인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농협카드 사용등록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NH농협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다면 간편하게 사용등록이 가능하며 앱에서는 카드 사용내역뿐만 아니라 연체내역 등 카드 관리를 본인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해줄 수 있으니 등록 관련해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농협카드 사용등록 방법(앱 버전)
▲ 본인 휴대폰에서 NH농협카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 후 본인인증을 거쳐서 가입을 해줍니다.
전체메뉴
▲ 앱 화면 우측 상단에 짧은 가로 세 줄 모양의 아이콘(전체 메뉴 보기)을 터치합니다.
카드등록 및 관리
▲ 왼쪽 메뉴 항목에서 카드를 선택하고 우측 메뉴에서는 카드등록/관리를 터치합니다.
카드 정보 입력
▲ 수령한 카드번호와 카드고유확인번호(CVC),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등록을 완료해 줍니다. CVC 번호는 실물 카드에 표시되어 있는데 카드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숫자로 뒷면 서명하는 위치에 마지막 3자리 숫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농협카드 앱 사용이 어렵다면 가까운 농협은행 창구나 고객센터 전화통화, pc 농협카드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사용등록도 가능하며 자동 사용등록을 원한다면 본인이 직접 카드 우편물을 수령(신분증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우편물 표지에 보시면 QR코드가 표시되어 있는데 해당 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해서 사용등록 진행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