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핸드폰에서는 메시지 앱을 통해서 채팅+ 기능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단체 채팅 문자뿐만 아니라 갤럭시 문자1 읽음 표시도 확인이 가능하며 송금이나 이모티콘 사용도 편리하게 해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채팅플러스 문자 이용자라면 내가 보낸 문자를 읽었는지 아직 확인 안 했는지 바로 알 수 있는데요. 문자 내용 옆에 숫자 “1”이 표시되어 있으면 문자 읽음을 하지 않은 것이고 표시되어 있지 않다면 문자 읽음으로 확인을 한 것입니다. 그리고 문자 메시지를 잘 못 보낸 경우 아직 확인하지 않았다면 문자 보내기 취소를 해줄 수 있습니다. 보낸 후 5분이 지나지 않았다면 메세지 보내기 취소를 통해서 상대방이 전혀 확인할 수 없게 해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연결되어 있는 상태나 이용하고 있는 갤럭시 메시지 앱의 버전에 따라서 받는 사람의 문자메세지 내용이 삭제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취소 후에는 문자 내용에 취소된 메시지라고 표시가 되며 해당 부분을 선택해서 삭제 처리해 주시면 됩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종종 오타나 잘못된 상대에서 실수로 문자를 발송하는 경우가 있는데 감지한 즉시 바로 보내기 취소를 해줌으로써 상대방이 확인할 수 없도록 해줄 수 있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갤럭시 채팅+ 문자 보내기 취소 방법

▲ 갤럭시에서 문자 메시지 앱을 실행하고 채팅플러스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 상대방에게 잘못 보낸 문자 내용 글을 손가락으로 누르고 있어 봅니다. 문자를 확인하지 않았다면 숫자 1이 표시되어 있을 겁니다.
문자 보내기 취소

▲ 메뉴 창이 표시되면 “보내기 취소”를 터치합니다. 이외로 해당 메뉴 화면에서는 삭제, 답장, 글자 복사, 텍스트 선택, 전달, 공유, 이모티콘 등의 기능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 그럼 메시지 보내기를 취소할 건지 안내 창이 뜨는데 내용을 읽어보고 완료를 선택합니다.
취소된 문자 삭제

▲ 보낸 문자가 취소된 메시지라고 표시되면 마찬가지로 해당 글자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삭제 메뉴가 표시되면 선택 후 화면에서 사라지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관글 더보기]
▶ 갤럭시 문자 채팅+ 화면 맨 위 고정 및 알림 설정 방법
▶ 갤럭시 연락처 qr코드로 공유 가져오기 내보내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