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가지고 있던 카드를 분실하거나 손상되어서 재발급을 하게 되면 기존 카드번호가 변경되어서 재발급이 진행됩니다. 그렇게 되면 해당 카드번호로 월 자동납부(정기결제) 해오던 걸 변경해 줘야 하고 삼성페이에 등록된 간편결제 카드도 삭제 후 다시 등록해줘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런 점을 감안해서 현대카드에서는 기존에 사용해오던 카드번호를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한 채로 재발급을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단 카드 고유확인번호(CVC)와 유효기간 숫자는 변경 처리가 됩니다. 그럼 카드에 연계된 여러 가지 서비스들을 별도의 작업없이 그대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카드번호 유지 재발급은 같은 종류의 카드 상품일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고 안전상의 이유로 해당 발급 서비스는 연(年)에 한 번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현대카드가 지원되는 건 아니며 체크카드나, 후불 하이패스, 법인, 기프트, 하이브리드 등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카드들은 일반 재발급 신청(카드번호 변경됨)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분실한 경우에는 반드시 분실신고를 해준 다음 재발급을 합니다. 글 작성하는 날을 기준으로 처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수수료가 면제인데 추후 면제 혜택은 종료될 수도 있습니다. 카드번호 변경 없이 그대로 유지해서 재발급을 원하는 경우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수료
적립된 M포인트가 어느 정도 쌓여있다면 해당 포인트로 수수료 결제가 가능하며 메탈 플레이트는 십만 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일반 플레이트는 오천 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일반은 첫 발급 신청 시 수수료가 없으며(다음 이용 시 부과) 장당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현대카드번호 변경없이 재발급 방법
▲ 사용하는 본인 휴대폰에서 현대카드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 전체메뉴(≡) 보기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을 천천히 스크롤 해서 내려가 보면 내 카드 관리 항목에 카드번호 유지 재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 안내된 내용을 숙지하고 화면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목록에서 재발급할 카드를 선택하고 수령할 주소지 선택 후 안내에 따라 발급을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카드 디자인을 변경하고 싶을 때나 실물카드를 오래 사용해서 손상 등으로 교체하고 싶을 때 카드번호 그대로 유지 발급하고자 원한다면 활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국제브랜드와 연회비, 해당 카드 서비스도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