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현대카드 해외원화결제 차단 및 해제 방법

  • 기준

체크카드나 신용카드 등 현대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개인에 따라 해외에서 결제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해외 사용처에서 KRW 한국통화 원화로 결제를 진행하게 되면 일부 환전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해당 나라의 돈으로 결제할 때 보다 더 높은 금액으로 결제될 수도 있습니다.

필요 없이 나가야 되는 돈이 발생할 수도 있는 만큼 외국에서 현대카드 사용 시 원화로 결제되는 걸 차단 또는 해제 해줄 수가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차단은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본인이 직접 설정이 가능하며 가족카드의 경우에는 가족 이용자가 현대카드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원화결제 차단은 krw로 결제되는 걸 막아주는 거고 해외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사용처에서는 결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오프라인/온라인 결제 설정을 차단(잠금) 해 두었다면 가맹점에서 원화결제도 승인되지 않습니다.

원화 결제 후에는 결제한 금액과 실제 청구되는 최종 금액이 다를 수도 있는 만큼 해외에서 사용할 때에는 KRW 결제는 차단해 두시고 그 나라의 통화나 USD 달러로 결제하시면 되겠습니다.

현대카드 해외원화결제 차단 해지 설정

현대카드 앱 실행하기
현대카드 앱

▲현대카드 앱을 실행하고 인증 로그인을 해준 다음 앱 홈 화면 좌측 상단에 “≡” 아이콘 모양을 터치합니다.

해외원화결제 차단 메뉴 터치하기
해외원화결제차단

▲화면을 천천히 내려보면 편의안심 서비스 항목에 해외 원화 결제 차단 메뉴가 있습니다. 보유 중인 카드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해외원화결제차단 및 해제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원화로 결제하게 되면 금액 알기는 쉽지만 부과되는 수수료(보통 3%에서 8% 정도)도 감당해야 됩니다.

결제금액과 청구금액이 상이한 이유

원화로 결제한 경우에는 Master카드/VISA/유니온페이/amex/diners 등 카드 브랜드사(국제)를 통해서 달러로 환전되어서 한국 카드회사로 청구가 되며 카드회사에서는 환전된 미화 돈을 기준으로 청구금액을 산정합니다.

이 절차에서 결제한 원화 액수와 청구 액수에 차이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현대카드 PC 홈페이지에서 차단하려면 이용 편의서비스 안내 신청 메뉴에서 해외원화결제차단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