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에서 체크카드 발급을 원할 때 몇 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이브리드(HYBRID) 체크카드 발급도 가능합니다.
다른 카드사와 마찬가지로 두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에 연결된 출금계좌 잔액이 부족할 경우 신용 결제 자동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신용카드와 동일한 신용한도를 부여받아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현재 두 종류의 하이브리드 체크카드 선택이 가능한데요.
먼저 현대카드M 하이브리드는 월 사용 금액별로 0.5%(월 1백만원 미만 이용 시), 1%(월 1백만원 이상) M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적립한 포인트는 H-coin으로 전환해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현대카드X 하이브리드는 월 사용금액별 0.3%/0.6% X캐시백 적립이 가능합니다.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체크카드인데 계좌 잔액이 부족할 때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 사용할 수 있고 포인트 적립도 할 수 있다는 겁니다.
하이브리드는 일시불 결제만 가능하고 할부는 못합니다. 그리고 같은 결제 건은 체크 결제와 신용 결제가 분리 처리 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면 통장에 2만원 남았는데 4만원 결제할 경우, 4만원 전액 신용결제 처리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추가로 월 정기결제(자동이체)의 경우 통장에 잔액이 있으면 체크카드로 결제되지만 잔액이 없다면 신용으로 승인 처리됩니다.
신용 한도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있다면 기존 부여된 한도가 적용됩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으로 2천원 정도 하는데요. 초년도에 3백만원 이상 사용하면 2천원을 캐시백해 줍니다.
현대카드 하이브리드 비대면 발급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현대카드 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 기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메인 화면 왼쪽 위에 3줄(≡) 모양을 누르고 카드 신청을 선택해서 체크카드에 들어갑니다.

하이브리드 선택하기
상단에 하이브리드카드를 선택하고 카드M 또는 카드X 중에 선택합니다.

안내된 내용을 한번 읽어보시고 하단에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발급 진행하기
실물 신분증 확인과 본인명의 계좌 인증을 거쳐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다른 카드사에서 신용카드 발급할 때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겁니다.

발급 신청한다고 해서 무조건 다 발급되는 건 아닙니다. 심사를 거쳐서 거절되는 경우도 있으며 한도가 축소될 수도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카드는 계좌에 돈이 없을 때 유용할 수 있지만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평소보다 과도한 소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에 대금 결제를 하지 못해서 연체가 된다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본인 신용도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이점 잊지 마시고 결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제휴은행
제휴은행의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지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웬만한 은행은 다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크게 걱정할 부분은 없는데요. 그래도 모르니 참고해 보세요.
- 국민은행, 신한, 농협은행/지역농축협, 우리, 하나은행, 제일은행, 우체국, 산업은행, 부산/대구은행, 기업은행, 케이뱅크
[다른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