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에 따라 카드 결제 패턴이 다른 만큼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사용한 경우 결제일까지 대금 결제 여유가 안된다면 결제연기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연기를 한다고 해서 원금만 상환하는게 아니라 연기한 기간 만큼 할부 수수료가 발생하며 자격 요건(회사가 정한 기준)이 충족되는 카드 사용자만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연기 가능한 개월 수는 최장 3개월이고 횟수는 다섯 번까지 가능하며 십만 원 이상 결제 건에 대해서 연기가 가능합니다. 결제 이용대금과 부과되는 수수료는 설정한 결제일에 모두 상환이 되고 해외에서 결제 사용한 금액과 차량(기아현대) 구매, 현대백화점(현대카드s), 유의가맹점 결제금액은 결제연기 서비스에서 제외가 됩니다.
결제연기 서비스 신청과 취소는 3일 전(영업일)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결제일이 지난 후에 취소하게 되면 이용 기간만큼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결제일(2 영업일) 전부터 당일(결제일)에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중도상환만 가능하겠습니다. 신용카드를 무분별하고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본인의 신용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신용이 떨어지게 되면 금융 관련해서 안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결제연기 서비스 수수료
할부 이용 수수료와 비슷하게 부과가 되는데 설명에 따르면 적게는 4.2퍼센트에서 많게는 19퍼센트까지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수료와 서비스 연기 금액을 연체하게 되면 약정금리에 더해서 3퍼센트(연체 가산금리) 이자율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현대카드 결제연기 신청 방법
▲ 현대카드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한 다음 화면 왼쪽 상단에 전체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전체 메뉴 화면에서 천천히 아래로 내려가 보면 이용 금액 결제 항목에 결제연기 메뉴가 있습니다. 화면 상단 신청/변경을 터치하고 결제 목록에서 연기할 결제 건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2개월/3개월 중 연기할 기간을 선택하고 예상 상환일정에서 수수료와 결제원금을 확인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터치하고 인증서/휴대폰/카드 중 하나를 선택해서 본인인증을 완료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사항
- 결제연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결제 건이 있더라도 남은 할부한도가 부족하게 되면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합니다.
- 수수료만 우선적으로 상환하는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 상환을 모두 완료하게 되면 다시 추가로 연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 무이자 할부 결제 사용 건도 일정한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 결제연기 서비스는 회사 운영정책에 따라 제공 혜택이 변경될 수 있고 종료될 수도 있는 서비스입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