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에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개인 거래 상황에 따라서 이체한도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내가 어디로(이체) 돈을 보내느냐입니다.
한투에서는 약정 계좌와 미약정 계좌가 있습니다. 약정 계좌는 내가 미리 등록해둔 계좌나 내 명의 연결된 계좌이고, 미약정은 친구에게 송금하거나 등록되지 않은 다른 계좌로 보낼 때입니다.
약정 계좌는 최대 100억 원 한도 내에서 이체가 가능하며, 타행 이체 시 1회 10억으로 제한됩니다.
안전하게 큰 금액을 옮길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한국투자증권 계좌/영업점에서 연결한 타사 계좌/제휴은행에서 개설한 경우 한투 계좌와 연결된 은행 계좌 등으로 보시면 됩니다.
보안등급별 최대 이체한도
미약정 계좌는 사용하고 있는 보안매체(OTP, 보안카드 등) 등급에 따라서 상이합니다.
- 1등급(OTP): 1회 1억원/1일 5억원
- 2등급(보안카드/모바일OTP): 1회 5천만원/1일 2억 5천만원
- 3등급(공동인증서/지문 및 비밀번호): 1회 1천만원/1일 5천만원
- 4등급(Face id): 1회 및 1일 1천만원
1등급이어도 앱 설정에서 이체한도를 낮게 설정해뒀다면 그 낮은 금액까지만 이체할 수 있습니다.
밤 늦게나 주말에 타행으로 이체할 경우 온라인과 ARS를 합쳐 최대 5억까지만 가능하고, 보안카드만 사용하면 한도가 1일 5천만원 이하로 줄어듭니다. 가급적 모바일 OTP 사용을 권장합니다.
한국투자증권 계좌 이체한도 변경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한국투자증권 MTS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메인 화면 맨 하단 왼쪽에 메뉴(≡)를 터치하고, 전체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뱅킹을 선택합니다.
이체 항목에서 이체한도 변경에 들어갑니다.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보안매체와 등급을 확인하고 해당 최대 이체한도 금액 내에서 1회/1일 한도 금액을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한도제한계좌의 1일 한도는 타인명의 출금 시에만 적용됩니다.
더 큰 금액이 필요하다면, 타 은행에서 쓰던 실물 OTP를 등록해서 1등급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한도제한계좌 이체한도는 1일 1백만원이고, 영업점에서는 3백만원입니다. 그리고 ARS를 통한 추가 본인인증을 한 경우에는 미약정 계좌로의 이체가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