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을 통해서 국내주식과 미국 등 해외주식 거래를 하고자 한다면 먼저 계좌개설이 필요합니다.
처음 계좌를 만들 경우 MTS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데요.
국내/해외 주식거래를 한번에 할 수 있으며, 절세 계좌인 ISA, CMA, IRP, 개인여금, 선물옵션, DC/기업형 IRP 퇴직연금 등 원하는 계좌 종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주식과 ISA+CMA 계좌를 동시에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다른 은행에서 개설하는 방법과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물 신분증(또는 모바일 신분증), 본인명의 핸드폰, 금융 계좌만(가지고 있는) 준비하시면 됩니다.
금현물 거래를 하기 위해 계좌개설하려면, 국내주식 개설하고 나서 금현물 거래 신청을 하시면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금현물 거래 전용계좌는 일반 주식종목 거래가 안됩니다.
참고로 금융 계좌로 1원 인증 대신, 안면 인식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 시간대는 00시 30분에서 23시 00분입니다.
개설은 하루에 1회만 가능하고 이전에 계좌 개설 이력이 있는 경우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20일간 개설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개설 가능 계좌 종류
- 국내/해외주식: 주식과 해외채권 등 거래
- ISA: 최대 400만원까지 절세 가능
- CMA: 입출금이 자유롭고 이자도 챙겨줌. 채권/펀드/ELS/IMA 등 거래
- ISA: 국내상장 주식, 채권, 펀드, RP 등 투자 가능/최대 400만원까지 비과세
- 개인연금: 펀드, ETF 투자 가능, 수령 시 3.3%~5.5% 연금소득으로 저율과세, 연 600만원까지 세액공제
- 선물옵션: 지수선물, 지수옵션, 개별주식 선물옵션 등 거래
- 해외선물옵션: 외국 선물거래소에 등록된 선물 옵션 거래
- DC/기업형 IRP 퇴직연금: 내가 직접 관리하는 퇴직 연금
한도제한계좌로 개설
처음 거래 이용자이거나 금융거래 목적 확인이 증빙되지 않은 경우 한도제한계좌로 만들어집니다.
1일 인출 한도와 거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일 이체한도는 채널별 합산 관리되며 전자금융거래는 1백만원/영업점은 3백만원/atm은 1백만원이 한도입니다.
한국투자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한국투자증권 MTS 앱을 실행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첫 화면에서 계좌 개설하기를 선택합니다.

계좌 종류 선택
본인이 개설할 계좌 종류를 선택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해외주식 거래가 목적이어서 해당 계좌를 선택했습니다.

휴대폰 본인확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자 인증을 완료합니다.

신분증 인증
온라인 계좌를 선택하고 신분증 촬영을 진행합니다.
실물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어두운 바닥에 놓고 휴대폰으로 촬영해서 인증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에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발급되어 있다면 모바일 신분증 앱을 선택합니다.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를 선택하고 주소 및 통보지를 입력합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개설 완료
그럼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이후 간편 비밀번호와 지문 인증 사용 여부 등 인증수단을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홈 화면으로 이동하면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거래를 위한 돈(예수금)을 입금합니다.
그러고 국내주식 또는 미국주식 중 종목을 선택해서 매수/매도 거래하시면 됩니다.
보통 은행에서 비대면으로 계좌 만드는 것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본인 휴대폰에서 신분증 인증만 해주시면 간편한 개설이 가능하며 이후 인증수단을 설정해주시면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