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뉴스만 봐도 매일 금융거래 관련 사건들이 보도되곤 합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다양한 보안 기능들이 제공되고 있지만 아직 모르는 경우도 좀 있는만큼 이용해볼 수 있는 안전 거래 서비스들이 어떻게 있는지 미리 참고해보시고 필요에 따라 신청 적용해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에서는 여러가지 보안관련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데 그중에 입금계좌지정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름을 보면 감이 오듯이 미리 지정 등록해둔 계좌로만 이체(송금)를 할 수 있습니다.
지정계좌 외 이체한도
등록된 계좌와 미지정 등록된 계좌는 구분이 되며 미지정 계좌로도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송금한도가 적용되는데 하루 1일 일백만 원 내로만 송금(누적)이 가능합니다. 그러니깐 미지정 계좌로 미리 백만원 정도 이체를 해버린 상태에서 추가로 다른 미지정 계좌로 이체를 할 때 제한이 됩니다.
지정한 계좌로 송금은 인터넷뱅킹이나 하나1큐(스마트뱅킹) 등 전자금융에서 설정한 이체한도 내에서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이체한도의 경우 지정 계좌랑 미지정 양쪽 모두 합해서 관리가 되며 입금계좌지정서비스 신청은 하나은행 오프라인 창구를 찾아가서 할 수도 있지만 비대면 온라인 채널인 인터넷/스마트폰 뱅킹에서도 가능합니다. 단 해지는 은행 영업점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니 이점 참고해두시면 되겠습니다.
하나은행 입금계좌지정서비스 이용 방법
보안서비스
▲ 하나원큐(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화면 하단 오른 편에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이 전환되면 상단에 인증/보안에 들어갑니다. 인증/보안에서는 로그인/인증설정, 인증서 관리, 보안매체 관리, 보안서비스 항목이 있는데 보안 서비스에 보시면 입금계좌지정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계좌 지정 및 한도 금액 설정
▲ 신청 버튼 터치 후 미지정계좌 이체한도 설정에서는 1일 동안 이체 가능한 한도 금액을 입력해 주고 입금가능 계좌 지정에서 지정계좌 추가를 해줍니다. 추가는 자주쓰는 계좌나 최근 입금에서 선택이 가능하고 직접 은행명이랑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추가해줄 수도 있습니다.
입금계좌로 추가된 계좌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해지는 은행 창구(영업점)에서만 가능하니 본인의 이체 패턴을 점검해본 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