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는 일에 따라서 시외고속버스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겁니다. 가방이나 지갑, 핸드폰, 짐 등을 가지고 탑승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장시간 이동하다 보니 잠들다가 갑작스럽게 도착지에 내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실수로 본인의 물건을 놓고 하차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바로 인지했다면 다행이지만 버스가 떠나가고 나면 분실물 찾는데 어려움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운이 없으면 누군가 가지고 가버리거나 누구도 발견하지 못해 그냥 방치되기도 하는데요.
그냥 발만 동동 구르지 말고 분실물을 되찾을 가능성이 높을 때 바로 골든타임 내에 찾는 게 중요합니다. 운이 좋아서 버스 기사분이나 다른 승객분이 발견하고 유실물을 보관소에 맡겨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티머니고 모바일 앱을 통해서 고속버스를 예매했다면 앱 내에서 유실물 센터 찾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분실물/유실물은 운송 버스회사 별로 각 지역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 및 터미널 검색을 통해서 연락처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용한 고속버스에 대한 정보를 미리 승차권에서 확인하시고 유실물 센터에 전화하시면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볼 수 있을 겁니다.
티머니고 시외고속버스 분실물 찾기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티머니GO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홈 화면에서 고속/시외버스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버스 통합예매
그럼 고속/시외 통합예매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맨 아래로 내려가 보시면 유실물 센터 찾기 글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운송회사 검색
상단에 지역 또는 터미널을 입력해서 검색합니다.

검색된 운송회사 우측에 수화기 아이콘을 눌러서 전화 연결 후 본인의 분실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보관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버스 회사마다 운영시간이 상이할 수 있으니 평일 기준으로 일반적인 근무 시간에 전화하시면 원활한 통화가 가능할 겁니다.
[다른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