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을 자주 이용하고 있다면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 환율 서비스를 종종 이용한다면 환율에 대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용자 나이가 어른대라면 제공되는 알림 서비스로 원하는 환율을 지정하고 설정한 수준에 다달았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외환 계좌가 있다면 해당 화면 우측에 종 모양 아이콘을 누르시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토스뱅크 환전을 통해서 알림 받기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알림 수신은 언제든지 받기와 해제가 가능합니다. 참고해야 될 부분은 하루에 한 번 정도 하나은행 매매 기준으로 발송되는 부분이며 매시간대에 바뀔 수 있어서 받은 알림 내용과 실제 적용되는 환율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환율 알림 종류
- USD 달러(미국)
- EUR 유로(유럽)
- JPY 엔화(일본)
- CNY 위안(중국)
- THB 바트(태국)
- 이외 홍콩 달러, 대만 달러, 베트남동, 싱가포르 달러, 필리핀 페소, 인도네시아 루피아, 말레이시아 링깃, 영국 파운드, 캐나다 달러, 호주 달러, 뉴질랜드 달러, 스위스 프랑 등이 있습니다.
토스 환율 알림 설정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토스 앱을 실행합니다.

토스뱅크 상품 찾기
화면 맨 하단 오른쪽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모든 서비스 항목에서 “토스뱅크 상품”을 선택합니다.

토스뱅크로 이동 후 상품 찾기에서 외환> 토스뱅크 환전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환전하기
환전 화면 우측 상단을 보시면 “환율 알림” 글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받기 통화 선택
터치하고 환율 알림 받기 원하는 나라의 통화를 선택합니다.

금액 지정하기
매일 환율 알림 우측 버튼을 눌러서 활성화시켜준 다음 내가 설정한 환율이 됐을 때(최대 하루 1번) 부분을 터치하고 금액을 입력해 줍니다.

우측 버튼이 활성화되었다면 앞으로 설정한 금액이 되면 알림 수신이 가능하며 버튼을 비활성화시켜 주시면 알림이 해제됩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