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앱에 등록한 계좌나 토스뱅크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주변 atm 자동화기기에서 간편하게 현금출금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현금인출 시 수수료는 한 건당 1천원이 발생하게 되며 토스뱅크 계좌로 출금하면은 별도의 수수료는 발생(무료)하지 않습니다.
인출 가능한 atm 기기는 토스 앱 내의 “내 주변 atm 찾기” 메뉴를 이용해서 가까운 가기를 지도 화면에서 위치 파악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위치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일부 위치 정보가 상이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이용 가능한 자동화기기는 지하철이나 편의점, 마트 등에 있는 기기 정도로 보시면 될 겁니다. 인출하려는 기기에 지폐가 없거나 부족하게 되면 화면 메뉴에 버튼이 표시 안될 수 있고 출금이 가능한 기기에서는 화면 메뉴에 “toss”를 터치하고 “모바일 출금” 버튼 터치 후 본인 생년월일과 앱에서 생성한 승인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인출하시면 됩니다. 주변 편의점이나 지하철 등에서 카드없이 간편하게 현금출금을 해볼 수 있는 서비스이니 현금 지폐가 필요할 때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토스 현금출금 수수료
- 토스뱅크 통장은 수수료 없음
- 이외 한 1건 당 1천원 발생
토스 atm 출금한도
1회에 30만 원까지 출금 가능하고 1일 및 월(月)에는 2백만 원까지 한도(미성년자는 1일 1백만 원/월 2백만 원)가 되겠습니다.
이용 가능한 atm
은행 atm은 이용이 불가능하고 부산/대구/서울(1호선~8호선) 지하철 atm과 GS25/씨유/세븐일레븐/이마트24/미니스톱/롯데마트 편의점, 병원 등에 있는 기기에서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이스(NICE), 노틸러서 효성, HANNET, BGF라고 표시되어 있는 atm에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이용 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현금인출 순서
- 토스 앱에서 atm현금찾기 메뉴 선택 후 출금 금액을 입력하고 계좌 선택
- 지문이나 비밀번호 인증 후 생성한 승인번호 여섯 자리 숫자 확인
- atm 기기 화면에서 토스 메뉴 선택
- 모바일 출금 버튼 누르고 생년월일과 승인번호 입력 후 출금 완료
출금용 인증번호 생성 방법
▲토스 앱을 실행하고 화면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 후 송금 항목에서 “ATM 현금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찾을 금액(1회 30만 원 한도)을 입력하고 주변에 기기 위치를 모른다면 휴대폰 gps를 켜주고 주변 atm 찾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증 후 생성된 승인번호(유효시간 5분)를 atm 화면에 입력해 주시면 무카드 현금인출을 해볼 수 있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토스뱅크 계좌를 이용한 출금은 수수료가 면제입니다. 추후 수수료 정책이 변경될 경우에는 앱을 통해서 공지나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