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에서 국내주식 거래를 하고 있다면 거래 방식 설정을 간편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거래 방식으로는 KRX(한국거래소)와 NXT(넥스트레이드)가 있으며 통합모드 선택도 가능합니다.
통합모드는 거래시장 상관없이 가격, 수수료 등을 고려해 좋은 조건으로 주문하게 됩니다.
NXT와 KRX 차이점
먼저 KRX는 국내주식을 매매하는 유일한 거래소입니다. 정규장 거래는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 30분까지 가능하며 국내 전 종목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NXT는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거래 시간이고 일부 종목에 한해 거래 불가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에게 다양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새로 생긴 국내 최초의 대체거래소입니다.
그러니깐 기존 거래 시간보다 5시간 반 정도 늘어나서 아침이나 늦은 저녁까지 실시간 주식 주문이 가능합니다.
두 거래소 모두 이용하고 싶다면 통합 모드를 켜주시면 되는데요. 유리한 곳에 자동주문되며 이외의 장시간에는 매매 지원 여부와 체결 가능성을 기준으로 지정한 거래 시장에서 주문됩니다.
두 거래소의 금액이 같거나 거래량이 없으면 KRX에서 거래하게 되고, 주문하고 남은 수량이 있다면 거래량 대비 대기 잔량이 적은 시장으로 선택됩니다.
대기 중인 거래는 KRX 메인마켓이 끝나는 오후 3시 20분 이후, NXT는 애프터마켓이 끝나는 오후 8시 이후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토스증권 국내주식 거래 방식 설정
토스 앱을 실행하고 맨 하단에 증권 메뉴를 선택합니다.
증권 화면으로 이동하면 우측 상단에 가로 3줄 모양 메뉴를 터치합니다.

다음 화면 상단에 톱니바퀴 설정에 들어갑니다.

화면 중간 쯤에 국내주식 거래방식을 선택합니다.

통합모드 켜기
여기서 통합 또는 한국거래소, 넥스트레이드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통합 모드가 켜져 있으며 해당 모드를 끄게 되면 시장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시장의 특성에 따라 실시간 거래시간이 달라지고 일부 종목을 거래할 수 없게 됩니다.
넥스트레이드에선 안전하게 운영되도록 오픈 초반에는 일부 주식만 거래 가능하고 거래할 수 없는 주식은 가격, 차트 정보 확인이 안됩니다.
[다른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