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탑승하고 나서 하차 시 택시 요금 계산할 때 생각 보다 택시비가 많이 나왔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할 수 있을 겁니다. 초행길이거나 잘 모르는 지역일 경우에는 더 의심하게 되는데요. 이런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서 택시 미터기 어플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정확한 택시 요금을 알아볼 수 있는 건 아니고 대략적으로 참고할 때 활용해 보시면 될 겁니다. 택시 미터기는 사용하는 휴대폰의 GPS 위치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망 불안정이나 터널 등을 지나갈 때에는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청구되는 요금과 상이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겁니다.
위치에 이동에 따른 택시 요금을 계산하는 데 사용하는 만큼 별도의 가입 절차는 없으며 미터기 작동을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위치 권한과 알림 권한을 허용해 주시면 됩니다. 권한이 허용되지 않을 경우에는 백그라운드에서 정상 작동하지 않아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을 겁니다.
지역마다 요금이 다를 수 있는 만큼 처음 앱 실행할 때 미터기 요금을 적용할 지역을 선택해 주시면 되고 이후 주행 시작 버튼을 눌러서 요금을 측정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로 야간 할증/시외 할증 적용 여부도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택시 미터기 어플 사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택시미터기- GPS 기반 이름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권한 허용
위치와 알림 권한을 허용합니다.

이용할 지역 선택
이용할 지역(서울/부산/광주/제주/대구/대전/울산/인천/강원도/경기도/충청도/전라도/경상도)을 선택합니다.

택시에 탑승하게 되면 화면을 터치합니다.

주행 시작하기
할증 여부를 선택하고 주행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주행거리, 현재 속도, 기본 요금 등의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으며 목적지에 도착했다면 주행 종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실제 청구된 요금과 비교해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