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기차 예매할 때 코레일톡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코레일톡에서는 승차권 예매부터 다양한 편리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앱 푸쉬 알림 서비스입니다. 어떤 알림을 받아볼 수 있냐면 기본 알림으로 할인 쿠폰 발행, 할인쿠폰 이용 만료일 도래, ktx 특실 업그레이드 서비스 push 알람이 있으며 추가로 ktx 기차 출발 전 또는 도착 전 알림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앱 푸시 알림은 본인 코레일톡 가입 회원 번호 단위로 통합해서 알려주고 알림 메시지는 앱 푸시 알림 서비스로 신청한 핸드폰으로 전송됩니다. 설정 신청한 알림을 해지할 경우 모든 알림은 바로 발송 중단 처리됩니다.
그리고 푸쉬 알림 기능은 핸드폰 실제 소유자와 상관없이 등록된 기기로 알림 내역이 통보되니깐 본인이 소지한 핸드폰으로 신청해야 됩니다. 본인이 있는 장소나 통신망 불안정 등으로 인해 알림 메시지가 제대로 수신하지 못한 경우 승차권 보상 등의 책임은 지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두세요.
열차 출발 전 알림 선택 항목
- 미신청
- 결제 완료 후
- 열차 출발 2시간 전
- 열차 출발 1일 전
- 직접 분 단위로 입력(최소 5분에서 최대 55분 이내로)
열차 도착 전 알림 선택 항목
- 미신청
- 열차 도착 5분 전
- 열차 도착 10분 전
- 분 단위로 직접 입력(최소 5분에서 최대 20분 이내로)
코레일톡 ktx 기차 도착 및 출발 푸쉬 알림 설정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코레일톡(한국철도공사)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에서 검색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가로 3줄 모양 메뉴를 터치합니다.

마이페이지
오른편에서 메뉴 창이 나타나면 마이페이지 항목에서 알림설정에 들어갑니다.

알림 설정
알림 설정 화면을 보시면 기본 알림 오른편에 체크할 수 있고 바로 아래에 기차 출발 전/도착 전 알림 서비스를 신청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 시간 선택 또는 입력하기
미신청 글자를 터치해서 각 알림 시간 또는 직접 시간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할 점은 설정을 변경한 이후 발권한 승차권부터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기차역에서 잊지 않고 제대 탑승과 하차를 하고 싶을 때 이용해 볼 수 있는 알림 서비스이니 적극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른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