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뱅크에 보유하고 있는 입출금 계좌가 있다면 전자금융 거래에서 큰 금액을 이체해야 되는 경우 이체한도 제한으로 정상적인 거래를 할 수 없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 이체한도 증액 늘리기를 비대면 방식으로 간편하게 해줄 수 있으며 사용하는 보안매체에 따라 거래 가능한 최대한도가 정해집니다. 그리고 개설 후 한도제한계좌인 경우에는 한도제한 해제를 해서 일반계좌로 전환한 다음에 기본 한도부터 적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이체한도 풀기는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금융거래 목적을 증빙해야지만 이체한도가 풀리게 되며 직장인은 증빙 서류 제출할 필요 없이 앱을 통해서 공동인증서 간편 인증으로 한도 해제가 가능하며 이외에는 거래 목적 증빙 서류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한도계좌의 이체한도는 1일에 백만 원입니다. 해제 후에는 OTP나 보안카드 등 보안매체 발급 사용으로 한도 상향 늘리기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체한도 변경은 정해진 한도 내에서 금액 입력 후 변경이 가능하며 k뱅크 앱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진행해 볼 수 있겠습니다.
케이뱅크 보안매체별 이체한도
휴대폰 OTP는 1일에 1억 5천만/1회에 1억 원까지 한도이며 실물의 OTP(토큰형/카드형)는 1일에 5억/1회에 1억까지가 한도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한도계좌 해제를 하게 되면 기본한도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한도는 1일/1회 일천만 원이 되겠습니다.
케이뱅크 이체한도 변경 방법

▲케이뱅크 앱을 실행하고 인증 로그인한 다음 화면 오른쪽 아래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화면이 이동하면 돈 보내기 항목에서 “이체한도 변경” 메뉴를 터치합니다.

▲1회 및 1일 이체한도 조회 확인 및 현재 본인에게 적용되어 있는 보안 등급과 변경 가능 한도, 거래 이용수단을 확인하고 화면 하단에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변경할 1회/1일 금액을 입력하고 사용 중인 OTP 비밀번호 입력과 지문인증을 사용하고 있다면 인증을 해주시면 변경이 완료되겠습니다.
참고로 휴대폰 OTP는 보안 등급이 2등급이고 실물형 OTP는 1등급이 되겠습니다. 기기형과 휴대폰 두 가지 종류의 OTP가 있으며 기기형은 등록을 해주면 되고 휴대폰은 앱에서 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