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뱅크에 입출금 계좌를 가지고 있다면 제공되는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그중에 안심 안심 서비스가 있는데요. 이름이 명의도용 전액보상 서비스 입니다.
이름 그대로 본인 명의가 도용되어서 금액 피해가 생겼을 때 피해 금액에 대해 전액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안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절차가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이 필요하고 영상 통화로 추가 본인 인증을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영상통화 인증으로 명의도용 사기를 예방하고 만약 금융사고가 내게 발생했더라도 전액 보상이 가능하지만 가족이나 지인 등에 의한 명의도용, 휴대폰 양도/분실에 의한 피해는 보상되는 항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내 명의도용으로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전부 보상 받을 수 있는 안심 서비스인데 이를 위해서 금융거래할 때 보다 강화된 인증 과정을 적용 받을 수 있다고 보시면 될 겁니다.
케이뱅크 명의도용 전액보상 안심 서비스 신청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케이뱅크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인증 후 로그인합니다.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전체(≡) 메뉴를 눌러주고 화면이 전환되면 상단에 인증/보안에 들어갑니다.

인증 및 보안
인증/보안 화면에서 보안강화 항목을 보시면 명의도용 전액보상 메뉴가 있습니다.

영상통화 인증
간략하게 해당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시고 서비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영상통화 인증 시 실물 신분증이 필요하다는 팝업 창이 뜨는데 인증할게요 버튼을 눌러줍니다.

실물 신분증 인증
현재 대기인원을 확인하고 영상통화 연결 버튼을 눌러서 가입 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가능하고 통화 시 내용은 녹음되어 증빙 자료로 사용될 수 있는 점 알아두세요.
꾸준히 금융거래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나의 금융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스스로 보안 강화에 더욱 신경 써야 합니다. 만약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관련된 안심 서비스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 가능한 서비스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