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사랑카드는 천안 지역화폐인데요. 충전하는 방식으로 결제 사용할 수 있는 선불형 카드로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카드 발급 신청도 가능합니다.
이즐(구 캐시비)과 제휴한 거고 전용 앱을 통해서 비대면 발급 신청하시면 10일 내로 배송이 될 겁니다. 수령하면 앱에 카드등록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카드 신청 시 2천원의 발급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수령한 실물 카드 앞면이나 뒷면에 EZL(구 캐시비) 로고가 표시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교통기능이 탑재된 걸로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꼭 알아둬야 할 점은 천안 지역화폐와 별도로 운영 관리되기 때문에 교통카드 사용 금액에 대해서 캐시백 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역화폐 카드 충전과 교통카드 충전은 완전 별개로 보시면 됩니다.
천안사랑카드 교통카드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NFC 기능이 필요합니다. 교통 충전이나 잔액조회가 필요할 경우 NFC를 켜주시고 이즐(구 캐시비) 가맹점 즉 편의점 등에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천안사랑카드 교통카드 신청 및 충전 잔액조회 사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천안사랑카드 앱을 설치합니다.

디자인 선택
휴대폰 문자 인증을 거치고 홈 화면 카드 신청하기에서 교통카드 겸용으로 사용할 카드 디자인을 체크하고 배송 주소를 입력합니다.

발급 수수료 확인
연결된 계좌가 있다면 발급 비용이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충전과 잔액조회
충전과 잔액조회도 가능한데요. 앱 화면 하단에 메뉴에 들어가시면 내 돈 관리 항목에서 교통카드 충전/조회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NFC 기능을 켜고 천안사랑카드를 휴대폰 뒷면에 접촉해서 충전하시면 됩니다. 충전한도는 50만원까지 가능하며 환불을 원할 경우 천안사랑카드 앱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즐 가맹점(편의점 등)이나 이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환불 요청하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천안사랑카드 충전 금액과 교통카드 충전 금액은 별도로 관리되어서 교통 사용 금액에 대해 지역화폐 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른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