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화폐 카드형인 e음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충전해서 사용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서 환불을 원할 경우 인천e음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환불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남은 충전 잔액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조건을 충족해 줘야지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잔액 변동 이후 더 이상 변동 없는 마지막 잔액을 기준으로 60% 이상 결제 사용했다면 남은 잔액에 대해서 환불이 가능하며 별도의 수수료 없이 연결된 본인 은행 계좌로 입금 처리가 되겠습니다.
잔액이 일부인 부분적인 환불은 지원하지 않으며 신청 후에는 보통 3일 내로 처리될 겁니다. 만약에 해당 기한 내에도 입금되지 않는다면 인천이음카드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음카드를 분실한 걸로는 환불 지원이 안되는데 이때에는 재발급해서 다시 이용하시면 됩니다. 드문 일이지만 사용하는 이음카드의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90%까지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미 진행 중인 내역이 있다면 환불 내역에서 조회 확인이 가능합니다. 충전 취소는 환불 방식과 별개로 충전하고 나서 일주일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면 충전 취소로 전액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 가능한 금액은 신청하는 단계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이음카드 앱을 통해서 신청과 내역조회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
인천e음카드 환불 진행 방법

▲ 사용하는 핸드폰에서 인천이음 앱을 실행합니다.
신청 및 조회

▲화면 하단 오른쪽에 “메뉴”를 터치하고 카드관리 항목에서 환불신청/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진행중인 환불 확인

▲ 진행 중인 환불이 없다면 신청 글자를 터치해서 진행 가능한 카드를 선택해서 환불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된 이음카드의 경우 교통카드 잔액은 별도로 관리 운영되니깐 캐시비를 통해서 환불 요청하시면 됩니다. 2만 원 미만이 남았다면 주변 편의점에서 교통카드 잔액 환불이 가능하며 2만 원 이상일 경우에는 캐시비 회사를 통해서 진행하시면 될 겁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