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에서 발급한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atm 자동화기기에서 현금 출금할 수 있도록 현금카드 겸용으로 등록을 해줄 수 있습니다. 현금카드 기능을 등록해 주면 atm에서 현금 인출이 가능해집니다. 우리카드에 연결된 결제계좌가 우리은행 계좌일 경우에 현금카드겸용 기능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타은행으로 연결된 경우에는 우리은행 계좌로 변경해서 재발급 후 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본인에 한해서 가족카드의 현금카드 등록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하루에 최저 십만 원에서 많게는 6백만 원까지 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가족카드 atm 현금 인출한도를 바꾸고자 한다면 본인회원이 우리은행 창구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변경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현금카드 기능의 비밀번호와 신용카드의 비밀번호가 상이할 수도 있으니 사용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러 계좌 겸용등록은 카드 갱신발급이나 재발급 시에 자동으로 등록 안되니깐 마찬가지로 은행 창구를 직접 찾아가서 등록 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드로 현금을 인출하고 싶을 때 미리 겸용등록해 두시면 편리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체크카드 현금카드 사용등록 방법
▲ 우리카드 앱을 실행하고 간편 비밀번호나 패턴, 지문, 아이디/비밀번호, 공동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줍니다. 앱 화면 우측 상단에 ≡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서 카드 사용등록 항목에서 현금카드겸용등록 메뉴에 들어갑니다.
겸용 등록
▲ 현금카드로 등록할 카드를 선택하고 간편 비밀번호 또는 지문 인증을 해주시면 등록이 완료되겠습니다. 현금카드 해지를 하고자 한다면 고객센터나 우리은행 창구를 통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외 atm 현금인출
신용카드 중에 마스터나 visa 브랜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해외에서 현금인출을 이용해볼 수도 있습니다.(BC 글로벌 카드 브랜드는 안됨) 마찬가지로 우리은행 계좌를 이용하고 있어야 되며 하루에 최대 오백만 원까지 월에 삼천만 원까지 한도를 등록해줄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는 나의카드> 해외사용등록/해제> 해외 atm예금인출 등록 메뉴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예금 인출할 때 인출시점에 등록된 계좌를 확인하기 때문에 외국으로 나가기 전 계좌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