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타바용 DRT 교통수단은 관광객 전용 콜버스로 현재 탄력적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상행은 도로 기준으로 한국민속촌에서 멀이지는 방향으로 운행되고 하행은 가까워지는 방향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탑승 요금 및 교통카드 등록
기존에 무료 탑승 기간이 종료되고 나서 정상적인 호출 이용을 위해 교통카드 등록이 필요한데요. 여러 명이 호출할 경우 등록한 카드로 전체 결제되니깐 개별 결제를 원한다면 별도의 호출이 필요하며 탑승 이용 요금은 일반 어른 기준 1450원, 청소년 1010원, 어린이 730원이고 만 6세 미만 부모님 동반 무료 탑승, 65세 이상 경로 우대 무료 탑승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삼성페이나 티머니 등의 교통카드를 등록한다면 모바일 어플에서 교통카드 번호를 확인하시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른 교통수단으로 환승 가능 여부
등록된 교통카드는 버스 호출자 여부 확인을 위한 용도로 사용되고 버스 탑승할 때 카드 단말기에 교통카드를 접촉하시면 호출자 확인이 되면 요금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하차할 때 단말기에 카드 접촉 후 버스나 지하철 등 다른 교통수단으로 환승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과 용인 타바용 교통수단을 이용한 경우에는 개별 호출 시에만 환승이 가능하고 시내버스와 타바용 이용 시 승차인원이 동일해야 환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바용에서 타바용으로는 환승 지원되지 않습니다.
호출 가능 시간
용인 타바용 DRT 버스는 예약은 안되고 실시간으로 호출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운행되는 시간은 오전 8시에서 오후 10시까지며 저녁 9시 30분까지 마지막 호출이 가능할 겁니다.
운행 정류장
운행되는 구역은 기흥구 권역이며 지정된 버스 정류장에서만 승차와 하차가 가능합니다.

- 기흥역 4번 출구/6번 출구
- 상길역 3번 출구/2번 출구
- 한국민속촌
- 백남준아트센터
- 경기도 박물관
- 신갈정류소/상미마을
- 통미마을
- 삼정선비마을
- 신갈동
용인시 타바용 DRT 버스 호출 사용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타바용 앱 이름을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카카오톡이나 휴대폰 번호로 간편하게 가입하시고 홈 화면에서 바로 호출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드 등록하기
카드 등록 안내 화면이 표시되면 교통카드 번호를 등록합니다.

출발/도착 정류장 지정
지도 화면에서 출발 정류장과 도착 정류장을 선택합니다.

호출하기
승차 인원을 선택합니다. 설정 인원수의 요금이 등록된 카드에 모두 부과되니 참고하세요.

승차 가능 버스를 선택하고 예상 시간 확인 후 차량 호출하시면 됩니다.

타바용 버스는 수요공급형 버스로 같은 버스를 호출한 탑승객의 승차와 하차 정류장 위치에 따라서 예상 도착시간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