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역에서 버스(시내/마을 버스 포함), 택시(법인/개인) 등 대중 교통을 이용하다가 핸드폰이나 지갑 등 주요 물품을 잃어버린 경우 뒤늦게 당황하면서 분실물을 찾아 나서 게 되는데요.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모르는 경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교통 수단 이용 후 분실했다면 서울 대중교통 분실물센터를 통해서 찾기 조회가 가능합니다.
물론 누군가 습득한 물건을 등록했다면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분실물센터 습득물에서는 장소(버스/마을버스/법인택시/개인택시), 습득물(지갑/쇼핑백/가방/서류/가방/휴대폰/옷/책 등), 습득일 등 검색 설정해서 검색이 가능하며 소속기관(버스 번호 등), 연락처, 습득 내용물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잃어버린 물건이라고 판단되면 즉시 해당 연락처로 전화 걸어서 본인 증명을 위한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찾아가시면 됩니다.
보통 유실물은 센터에 보관하고 있다가 주인이 찾아가지 않는 경우 일주일 내에 경찰서로 제출하게 됩니다. 누구나 간편하게 서울 분실물센터 서비스 이용해 볼 수 있으니 필요 시 활용해 보세요.
서울 버스 및 택시 분실물 찾기 조회 방법
네이버에서 서울시청을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대중교통 서비스
메인 페이지 상단에 분야별 정보를 선택하고 “교통”에서 “버스/지하철/택시”를 클릭하고 “버스” 항목을 눌러 “대중교통 분실물센터”에 들어갑니다.

습득물 리스트 검색
그럼 습득물 리스트/습득물 등록/분실물 등록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습득물 리스트를 클릭하고 검색 옵션을 선택합니다.

습득물 상세 정보
만약 본인 분실물이 등록되어 있다면 연락처 확인 후 전화 통화해서 보관장소에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이외 습득물 등록에서는 습득한 물건을 등록하고 어디에 맡겼는지 등록 가능하며 분실물 등록에서는 시내버스, 마을버스, 법인택시, 개인택시, 핸드폰 찾기 콜센터, 경찰청 유실물 종합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