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서울 나비콜택시 앱 호출 부르는법

  • 기준

서울 지역에서 택시 호출할 일이 있을 때 전화를 걸어서 호출하거나 택시 어플을 실행해서 호출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현재 서울에서 자신의 위치를 잘 모르거나 전화 걸어서 택시 부르는 게 번거로울 때 나비콜택시 앱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배차 받아볼 수도 있는데요. 나비콜은 T맵을 이용하고 있으며 지도 화면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해 주시면 바로 호출할 수 있습니다.

배차에 성공하게 되면 도착지까지 예상되는 택시 요금과 도착 시간 확인이 가능한데 말 그대로 예상되는 부분이며 현지 교통 상황이나 이동 경로에 따라서 어느 정도 상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내에 따르면 서울시 지정 콜비는 기본 1천 원(04시에서 22시까지)이며 심야에는 2천 원(22시에서 04시까지)이라고 하니 참고해 두시면 될 겁니다.

이외로 이전에 탑승한 기록 즉 승차 및 하차 시간, 차량 정보 등 택시 호출 이력을 조회할 수 있고 안심 알리미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심 기능은 승차/하차 시 등록한 친구나 가족 연락처로 본인 탑승 정보를 자동으로 전송합니다.(수집된 정보는 안심 기능으로만 사용)

택시 탑승하면서 발생한 불편한 사항들은 고객 지원 메뉴를 통해서 개선 요청할 수 있고 앱 사용하는 게 어려운 대상자라면(어르신분 등) 콜센터 전화 걸기 메뉴를 이용하시면 바로 전화 통화로 연결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이용해 볼 수 있는 서울 콜택시 앱이니 필요에 따라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울 나비콜택시 사용법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나비콜택시(승객용)” 앱 이름을 검색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필수 권한

▲ 연락처(연락처 인식률 높이기), 위치(현 위치 표시/경로 안내), 전화(걸기) 필수 접근 권한을 허용해 주시고 서비스 제공 약관 동의(위치 기반 서비스/개인정보 취급 방침/만 14세 이상 이용 동의)를 체크합니다.

출발 및 도착지

▲ 홈 화면을 보시면 상단에 지도 화면이 표시되어 있고 하단에 출발지/도착지 검색 화면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 지도 화면을 눌러서 이동 후 출발 위치를 선택해도 되고 화면 하단에 검색 부분을 터치해서 장소 검색으로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예상 택시비/시간

▲ 도착지 설정까지 완료했다면 예상 시간과 택시비를 확인하시고 나비콜 부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안심 알리미/호출 이력

▲ 지도 화면 왼쪽 상단에 3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내 호출 이력, 안심 알리미, 고객지원, 콜센터 전화 걸기 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시 호출하는 위치에 따라서 배차가 지연되거나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을 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