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결제 사용하고 있는 삼성카드가 있다면 분실 시 삼성카드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분실신고를 진행해줄 수 있습니다. 삼성카드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 카드도 일괄 분실한 경우에 같이 분실신고가 가능하며 분실 후에는 카드 사용내역 조회를 통해서 피해가 있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신고는 한 번에 10개까지 선택해서 진행이 가능하며 카드 재발급을 원할 경우에는 연락이 가능한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분실한 삼성카드를 찾게 되었다면 즉시 분실신고 해제를 해주시고 다시 정상적인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교통 카드 기능이 포함된 경우에는 신고 후 2일이나 3일 정도 후에 해당 기능이 중지 처리되며 일부 카드의 경우에는 홈페이지나 삼성카드 앱을 통해서 분실신고가 안될 수도 있으니 이때에는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운영 시간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신고 후에 재발급을 원할 경우 해당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되고 본인 신용이나 카드 상태에 따라서 재발급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분실이나 도난 후에 부정 사용으로 인해 피해가 있었다면 보상 신청도 가능하며 신고 2달 전(60일 정도)부터 발생한 피해 금액에 대해서 보상받아볼 수도 있습니다.(본인에게 책임이 있는 경우 제외)
삼성카드 분실신고 해제
분실신고 후 해제를 원할 경우에는 해당 메뉴에서 간편하게 해제가 가능하며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에는 해제를 할 수 없습니다. 재발급한 카드를 수령해서 사용하시고 이전 카드는 폐기하시면 됩니다.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면 해제 후 4일이나 5일이 지나면 버스에서 정상 사용이 가능하고 2일에서 3일 후에는 지하철에서도 사용해볼 수 있을 겁니다. 이용정지 카드는 해제 후 이용정지 해제도 같이 해줘야 정상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삼성카드 분실신고 방법
▲삼성카드 앱을 실행 후 화면 하단에 “전체” 메뉴를 터치하고 카드이용 항목에서 “내 카드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드 관리
▲화면 아래로 내려가 보면 신청/신고 항목에 카드 분실신고(카드 정지와 재발급 동시에 진행)와 카드 분실신고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분실해제
▲분실신고에서 신고할 카드를 체크하고 안내에 따라 신청 접수를 해주시면 되고 분실해제에서도 마찬가지로 목록에서 분실신고한 카드를 선택 후 해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삼성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있다면 분실/도난 시에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 통화 뿐만 아니라 앱을 이용해서도 간편하게 신고 접수/해제가 가능하겠습니다. 삼성카드 PC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는 MY 메뉴에서 카드 정보에 보시면 분실신고/해제 메뉴가 있습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