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을 통해서 국내주식 및 해외주식 거래를 하고 있다면 개인 거래 상황에 따라서 소수점거래를 원할 수 있습니다.
바로 매매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별도로 이용 신청이 필요한데요. 해외/국내주식 소수점거래이 경우에는 증거금 100%로 되어 있다면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만약 정상적인 신청이 안된다면 증거금 설정을 먼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소수점거래란,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보통 주식 매수할 때 1주, 10주 ~ 이런 단위로 사게 되는데요. 1주 단위가 아닌 0.1주, 0.01주로도 매수할 수 있는 거래 방식입니다.
예를 들면 삼성전자 1주 7만원을 매수하려는데 소수점 이용하면 0.01주 700원으로 아주 적은 금액으로도 주식 거래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보유 시드머니가 많지 않을 경우에 소액 투자가 가능한데 거래 시간이 정해져 있거나 실시간 주문 체결이 아닌 증권사에서 모아서 한꺼번에 처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1주 가격이 높은 종목에 투자하고 싶을 때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배당금도 보유한 비율만큼 지급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삼성증권의 경우 국내주식 소수점거래는 혁신금융사업으로 지정되어서 제도 개편전까지는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깐 예상치 못했던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 꼭 유의하세요.
삼성증권 해외주식 국내주식 소수점거래 신청 방법
mPOP 앱을 실행하고 맨 하단 우측에 메뉴(≡)를 터치합니다.

서비스 신청하기
상단에 주식/파생을 선택하고 국내주식에서 서비스신청 항목을 보시면 소수점거래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주식도 마찬가지로 해당 메뉴를 선택하고 소수점거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지하기
신청할 계좌를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증거금 100% 여부를 확인하고 약관과 설명서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바로 신청 완료되면 해지 버튼이 표시됩니다. 더 이상 거래를 원하지 않을 경우 바로 해지해 주시면 됩니다.
해지 후에는 해당 계좌에서 소수점 거래를 더 이상 할 수 없게 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다른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