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내버스를 자주 이용한다면 개인에 따라서 실수로 가지고 있던 물건을 놓고 내리거나 드물게 지갑, 휴대폰 등을 분실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발견한 사람에게 직접 연락이 올 수도 있지만 대부분 그렇지 않을 거라고 판단되기 때문에 직접 찾아 나서게 되는데요. 부산 버스 이용하면서 분실한 경우에는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를 통해서 분실물 찾기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버스에서 읽어버린 물건은 보통 유실물 센터에서 일주일 정도 보관하기 때문에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에서도 찾기 할 수 있습니다. 탑승한 버스회사 전화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노선 번호만 입력해 주시면 업체명과 주소지, 전화번호, 위치 정보를 알 수 있으니 분실을 인식한 즉시 해당 버스 회사로 전화해서 분실물 보유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분실한 물건에 대한 정보를 유실물 센터에 등록할 수 있는데요. 등록할 때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 동의 체크를 해주시고 분실 버스 번호(정류장 및 노선 방향 작성 필요), 물건 분류(가방/귀금속/지갑/전자기기/휴대폰/서적/서류/카드/우산 등), 분실 물명, 분실 일자/시간, 연락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무조건 찾을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없지만 직접 찾아 나서야 할 물건이라면 찾기 중 하나의 방법일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산 시내버스 분실물 찾기 방법
우선 네이버에 접속해서 “부산버스운송사업조합”이라고 검색하고 해당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모바일 화면 기준이며 PC 화면에서도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부산광역시버스운송사업조합 유실물 센터
우측 상단에 3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유실물 센터 메뉴에서 습득물과 분실물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습득물(읽어버린 물건 찾기)
습득물 화면을 보시면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가라며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로 바로 갈 수 있도록 연결 버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버스 번호 조회
버스 회사 연락처를 알고 싶다면 해당 화면 하단에 노선 번호를 입력해서 버스 업체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분실물 등록
분실물 화면에서는 등록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고 오른쪽 하단에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서 분실 내역을 작성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소중한 물건을 분실하지 않도록 버스 탑승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하지만 항상 그럴 수 없는 만큼 물건 찾기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다면 유실물 센터도 같이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연관글 더보기]
▶ 부산 동백전 동백패스 후불교통 체크카드 발급 신청 및 환급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