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금융 거래를 이용하고 있다면 항상 조심하고 주의가 필요한데요. 금융사고를 막기 위해서 다양한 안심 신청들을 취해줄 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금융거래 안심차단 설정입니다.
이름 그대로 모든 은행(금융기관)의 비대면 입출금 통장 개설을 차단하고 본인 명의 신용카드 발급, 개인 대출 신청을 막아주는 서비스로 보시면 됩니다. 이는 명의도용이나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만 14세 이상이면 비대면으로 본인 명의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서 신청하는 만큼 해제하기 위해서는 좀 번거로움이 발생하는데요. 그건 바로 가까운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해제 요청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꼭 부산은행 지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고 주변 가까운 아무 은행(저축은행/새마을금고/우체국/수협/농협 등 포함)에 직접 신분증 들고 가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차단 신청은 비대면 또는 대면으로 가능하지만 차단 해제 요청은 대면으로만 가능합니다.
신청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로 된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만약 없다면 가까운 은행에 찾아가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부산은행 금융거래 안심차단 모바일에서 신청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메인 화면 오른쪽 위에 줄 3개 모양(≡) 전체 메뉴를 눌러줍니다.

인증 및 보안 서비스
전체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인증/보안에 들어갑니다.

강력한 보인 기능
다음 화면 아래로 내려가서 금융거래 안심차단을 선택합니다.

차단 신청하기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모든 금융기관의 새로운 거래를 차단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신용카드/대출/비대면 계좌개설을 차단하게 됩니다.

휴대폰 본인확인
각 차단 버튼을 눌러주고 휴대폰 본인 확인을 거쳐서 신청합니다.

차단 서비스가 적용되었다는 화면을 확인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부산은행에서는 신청인 핸드폰으로 해당 서비스 신청과 해제 통지 및 연 2회 여신거래 안심차단 신청 상태를 문자로 알려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다른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