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민생회복지원금 편의점 이마트 홈플러스 스타벅스 쿠팡에서 사용 가능할까?

  • 기준

이제 본격적으로 민생회복지원금 소비쿠폰 신청을 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어디서 사용해야 될지 잘 모르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기본적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연 매출 30억 이하의 소상공인 가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네 마트나 미용실, 음식점, 약국, 학원 등 우리 주변의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규모 유통 시설이나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는 제한됩니다.

이마트 및 홈플러스(대형마트)

대규모 점포로 분류되어 사용처에서 제외됩니다. 다만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 입점한 임대매장 중 소상공인이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약국/미용실/꽃집 등에서는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편의점

GS25/씨유(CU)/이마트24/세븐일레븐 등 대부분 편의점은 가맹점으로운영되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직영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라도 본사 직영이 아닌 사장님이 직접 가맹 계약하고 운영하는 편의점이나 동네 치킨집 등은 대부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모든 매장이 본사 직영으로 운영되어 소상공인에 해당하지 않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같은 커피숍인데 왜 안될까? 싶지만 핵심은 직영이라는 점입니다. 스타벅스 매장은 가맹점이 아닌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곳입니다.

반면 개인이 사장님인 동네 카페에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

온라인 쇼핑몰은 사용처에서 제외됩니다. 소비쿠폰은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민생회복지원금 소비쿠폰 사용 가능한 매장이라면 보통 입구에 사용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을 겁니다. 부착 여부를 직접 방문해서 확인하거나 전화 통화로 직접 문의해 보시면 보다 정확하게 확인해 볼 수 있을 겁니다.

[다른글 더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