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민생회복지원금 온라인 결제 가능 사용처는 어디?

  • 기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미 다양한 사용처에서 결제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부가 지급하는 지원금은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결제 사용이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근데 무조건 다 안되는 건 아니고 일부 예외적으로 온라인 결제가 가능할 수 있는데요.

배달앱의 경우

배달의 민족(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등에서는 소비쿠폰 사용이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배달 앱에서 만나서 현장 카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이라면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결제 여부는 해당 가게 전화번호를 확인하시고 직접 전화 걸어 물어보는 게 가장 정확할 겁니다.

그리고 일부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공공배달앱에서도 민생회복지원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서울배달플러스, 배달특급, 땡겨요 공공배달앱, 울산페달, 대구로배달, 띵동, 먹깨비, 인천이음배달 등이 있습니다.

거주하는 지역에 공공 배달앱을 운영하고 있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해당 앱을 설치하고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이외로

이마트몰/롯데온/지마켓/쿠팡/11번가 등 대형마트의 온라인몰에서는 사용 불가로 보시면 됩니다. 지역 내에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제한되어 있어서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에 카드를 등록하더라도 온라인 쇼핑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배민, 요기요 등은 앱 내 결제는 불가지만 만나서 현장 카드 결제에는 사용 가능할 수 있고 거주 지역에 공공배달앱이 있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공배달앱은 지역마다 운영 여부가 다르니깐 내 지역에 어떤 앱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다른글 더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