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을 통해서 미국 등 해외주식 거래를 하고 있다면 달러 예금 등 외화 자산을 보유하게 되는데요.
외화이체 기능을 이용해 해외 계좌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원화이체와는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거래 가능 계좌는 외화증권약정 계좌, 파생상품 계좌이고, 비거주자(해외 거주자)는 본인 명의 계좌로만 이체가 가능합니다. 타인 명의 계좌로는 송금할 수 없습니다.
외화이체 처리 시간
중개기관을 거쳐 처리되기 때문에 요청하고 나서 약 한두 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거래 가능 시간은 일반 이체의 경우 영업일 기준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 30분, 당사 계좌 간 대체 이체는 00시 10분에서 23시 50분입니다.
타사 이체 출금 가능 통화
- 미국 달러 USD(US Dollar)/홍콩 달러 HKD(Hong Kong Dollar)
- 유로 EUR(Euro)/일본 엔 JPY(Japanese Yen)
- 중국 위안 CNY(Chinese Yuan)/영국 파운드 GBP(British Pound)
- 스위스 프랑 CHF(Swiss Franc)/호주 달러 AUD(Australian Dollar)
이외 통화는 협의가 필요합니다.
이체 수수료
일반적으로 이체수수료는 무료지만 서비스등급이 Bronze인 이용자는 타 금융기관으로 외화이체 시 3천원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주의사항 정리
- 외화이체하고 나서 송금 결과나 입금 확인이 실시간으로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반드시 수취인에게 직접 입금 여부를 확인하세요.
- 중계은행 사정에 따라 처리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 비거주자는 거주자 계좌로만 송금이 가능합니다.
- 비거주자 계좌 간 송금은 불가능합니다.
- 외화이체는 거래 성격상 실시간 반영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제 송금은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한도제한계좌 이체한도
은행이나 증권사 계좌는 사기 방지 또는 금융거래 목적 미확인 시 한도제한계좌로 개설됩니다.
온라인/ATM 이체한도는 1일 30~100만원, 영업점 이체는 1일 100~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외화이체의 경우에도 한도는 환율 기준으로 환산되어 적용됩니다.
한도제한 해제 방법
기존 거래자는 거래내역이 일정 기간 누적되면 자동으로 해제됩니다. 신규 이용자는 일정 거래이력 충족 시 자동해제할 수 있고 또는 신분증과 거래목적 증빙서류(급여증명서/계약서 등)를 제출하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증권의 외화이체는 해외 송금이 아닌 외화자산 간 이동 기능에 가깝습니다. 따라서 실시간 처리가 어렵고 중계은행을 거쳐 반영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외화예수금 출금 이체 방법
사용하는 휴대폰에서 미래에셋증권 M-STOCK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홈 화면 맨 하단 왼쪽에 메뉴(≡)를 선택하고 전체 메뉴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자산뱅킹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환전/외화에서 외화이체에 들어갑니다.

계좌를 선택하고 출금 가능한 외화를 확인 후 보낼 금액과 입금할 계좌 정보를 입력해서 이체하시면 됩니다.

외화계좌가 아닌 원화계좌로 출금 시, 자동 환전 처리가 되니 수취 계좌 유형을 확인하시고 출금 신청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