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을 통해서 국내주식, 해외주식 거래를 하고 싶다면 증권사 계좌 개설을 먼저 해야 되는데요.
메리츠 모바일 앱을 통해서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 휴대폰과 실물 신분증(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 모바일 신분증도 가능), 본인명의 계좌정보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개설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하루 24시간(23시 50분~ 00시 20분 점검 시간 제외)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알아둬야할 점은 한도제한계좌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니깐 금융거래와 사기를 예방하기 위해서 금융거래 목적 확인이 되기 전까지는 이체/출금 등 전자금융거래, atm 인출은 1일 100만원 한도로 제한되고, 창구 거래는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재직증명서나 공과금 납부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서 한도제한 해제 요청하시면 됩니다.
개설 가능한 계좌 종류
계좌 만들 때 거래 목적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계좌 선택이 가능합니다.
Super365(디지털센터 전용), 종합매매, CMA(RP), CFD(국내/해외), ISA(중개형), Wrap, 연금저축, 선물옵션, 해외파생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슈퍼365는 국내 및 미국 등 해외주식은 물로 ELW, ETN, 공모주청약, 펀드, 채권, ELS/DLS, RP 등 종합적인 투자가 가능한 디지털센터 전용 계좌입니다.
종합매매 계좌와는 별도의 매매 수수료와 환전 수수료가 적용되고 분기별로 예탁금 이용료가 지급됩니다.
참고로 국내/미국주식, 환전 수수료 무료이며, 매월 약정액 200억원까지, 26년말~, 회사 운영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종료될 수 있습니다.
메리츠증권 슈퍼365 계좌개설 비대면 방법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에서 메리츠 SMART 이름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앱을 실행하고 첫 화면에 신규 계좌개설하기를 선택합니다.

원하는 계좌 선택
개설 안내 사항을 확인하고 하단에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개설 상품 선택에서 Super365(슈퍼365) 계좌를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휴대폰 인증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번호, 통신사 선택 후 문자 인증을 완료합니다.
최근 20일 내에 타은행/증권사에서 계좌를 개설한 일이 있다면 개설이 안됩니다. 해당 기간이 지난 후에 다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신분증 확인
금융거래 목적을 확인하시고, 신분증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휴대폰에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계좌 인증
본인 명의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1원 입금자명에 표시된 번호 3자리를 입력합니다.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하시면 개설이 완료됩니다.

지문 설정
하단에 메리츠 간편인증 등록 버튼을 누르고 간편 비밀번호 여섯자리 숫자와 지문 인증 사용 여부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절차를 완료했다면 이제 보안매체 OTP 발급 후 로그인해서 주식 거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비대면 계좌개설이 처음이라면 복잡해 할 수도 있는데요. 그냥 본인명의 휴대폰과 계좌 정보, 신분증만 있으면 간편하게 만들어 볼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