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레일플러스 환불 신청 방법

  • 기준

모바일 레일플러스 교통카드를 이용하고 있다면 개인 상황에 따라서 충전한 금액 환불을 원할 수 있는데요. 환불 가능한 금액이 있다면 앱 내 환불 신청하기 메뉴를 통해서 간편하게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ktx 마일리지로 전환한 금액은 현금성으로 환불되지 않고 코레일 멤버십 마일리지로 복구됩니다. 충전한 금액인 경우에는 충전한 날로부터 일주일까지는 환불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지만 이후부터는 5백원 정도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그리고 금액의 60% 이상 결제 사용했다면 환불 수수료가 없습니다.(1만원 이하는 80% 이상) 신청하고 나서는 취소가 안된다는 점 잊지 마시고 신청은 하루에 한 번, 월에 세 번까지 가능합니다. 보통 입금 계좌는 본인 명의면 되고 대략 소요되는 시간은 2일에서 3일 내로 입금 처리되지만 개인 상황에 따라서 드물게 2주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결제수단을 신용카드로 충전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에는 20만원 미만 환불하면 수수료가 5백원 발생하고 20만원 이상에서 40만원 미만이면 2%의 환불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이외로 40만원 이상은 4%입니다. 레일플러스 환불은 생각보다 간편하게 진행해 볼 수 있는 부분이니 필요에 따라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레일플러스 환불 신청하는 방법

휴대폰에서 모바일 레일플러스(Rail+) 앱을 실행합니다.

설정 메뉴 선택

홈 화면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 메뉴를 터치하고 전체 메뉴 창이 표시되면 설정에서 환불 메뉴를 선택합니다.

환불 가능 금액 확인

보유 금액과 환불 가능 금액, 환불 수수료, 마일리지 복구 금액을 확인하고 환불 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신청 완료하기

보통 실시간으로 바로 환불되기도 하지만 결제 수단에 따라서 상이하게 입금 시간이 소요될 겁니다.

계좌 정보가 일치하지 않거나 휴면 계좌인 경우에 입금 실패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를 통해서 확인 요청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연관글 더보기]

모바일 레일플러스 충전 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