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당근 동네걷기 만보기 설정 사용법부터 끄기까지

  • 기준

중고거래 앱으로 당근 앱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당근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만보기 즉 걷기 서비스로 동네 걷기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만보기 앱과 마찬가지로 목표 걸음수를 달성하면 당근머니를 지급해 줍니다.

일단 가장 기본은 걸음 수 채우기 미션이에요. 매일 정해진 목표 걸음 수를 채우면 혜택 뱃지를 받는 식이죠. 매일 밤 12시(24:00)를 기준으로 초기화된다고 하니, 왠지 그전에 부지런히 움직여야 할 것 같은 동기부여가 되더라고요.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당근 앱 자체가 걸음 수를 측정하는 게 아니라는 거예요. 우리가 원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기본 건강 앱(아이폰의 건강이나 안드로이드폰의 구글 피트 같은) 데이터를 연동해서 쓰더라고요.

그래서 이 기능이 없는 폰이거나 연동을 거부하면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울 수 있대요. 안드로이드폰은 신체 활동 권한을 꼭 켜줘야 하고요.

일부러 걸음 수를 입력하는 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 같은 기기가 알아서 측정한 찐 데이터를 사용합니다.

가방에 폰을 넣고 다닐 때 진동이 심하거나 하면 걸음 수가 100% 정확하게 측정되지 않을 수도 있고 가끔 앱이랑 걸음 수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딱딱 동기화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니, 왜 내 걸음 수가 바로 안 오르지?하고 조급해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수집된 걷기 기록은 3개월 동안 보관된다고 합니다.

동네 가게 방문 미션

동네걷기라는 이름에 딱 맞는 기능은 바로 동네 가게 방문 미션입니다. 이건 GPS를 기반으로 작동하더라고요.

그냥 걷는 게 아니라, 당근 앱이 지정해 준 동네 가게 근처에 방문했는지 확인하고 혜택을 주는 겁니다.

물론 GPS라는 게 배터리 상태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특히 실내에 들어가면 정확도가 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앱에서 미리 알려주더라고요. 정확한 방문 인증을 위해선 권한 설정을 잘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매일매일 혜택을 주는 가게 배너가 바뀐다고 하니, 오늘은 또 어떤 가게가 떴을까? 하고 확인해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방문했는데 인식이 잘못되더라도 하루에 한 번은 직접 수정할 기회도 준다고 합니다.

리워드와 유의사항

열심히 걷고 동네 가게까지 방문했다면, 당연히 보상이 중요하겠죠?

이 서비스는 보상으로 당근머니를 지급합니다. 차곡차곡 모아서 나중에 당근페이로 물건 살 때 쓸 수 있으니, 이거야말로 쏠쏠한 앱테크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정말 중요한 필수 체크 사항이 있습니다.. 이 당근머니 리워드를 받으려면, 당근페이에 반드시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당근머니를 쓰다가 중간에 탈퇴하거나, 혹은 어떤 이유로 이용이 정지되면 보상을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걷고 보상 못 받으면 억울하잖아요? 당근페이 상태를 꼭 확인 주세요.

그리고 이건 TMI일 수도 있는데, 앱 설정에서 광고성 알림 같은 걸 꺼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설정을 꺼두면 동네걷기 관련 알림까지 못 받게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당근 동네걷기 만보기는 아직 계속 발전 중인지, 미션 내용이나 혜택, 리워드 규모 등은 앞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당근 동네걷기 만보기 사용법

본인 휴대폰에서 당근 앱을 실행하고 홈 화면 상단에 3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전체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하면 금융/혜택 항목에서 동네걷기를 선택합니다.

동네 산책하고 매일 당근머니 받아요 화면을 확인하고 하단에 동의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오늘 걸음 수 측정 모드로 전환됩니다. 이제부터 걸을 때마다 실시간으로 걸음 수가 올라갑니다. 목표 걸음 수를 충족하고 머니를 받으시고 보물상자를 눌러서 지도에 표시된 상자까지 걸어가시면 당근머니를 더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당근 동네걷기 끄기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누르시면 미션별 알림과 집위치 관리, 당근 동네걷기 이용 안내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션별 알림에서는 걸음 수 세기 알림창/우리집 중심 500M 딱 맞추기/동네걷기 보상/미션 후기 작성/붕어빵 모으기 설정을 해줄 수 있으며, 집위치 관리에서는 지도를 움직여서 집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끄기는 동네걷기 이용 안내를 선택합니다.

이용동의 우측 버튼을 눌러서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끄기가 완료됩니다.

단순하게 만보기 앱이지만, 동네 가게라는 우리 동네의 소상공인과 연결해준다는 점이 당근 다운 발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매일 걷는 거 미션과 함께 당근머니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