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를 보면 꾸준하게 발생하는 금융 사고 소식을 접할 수 있는데요. 혹시나 내 명의로 개설된 은행 계좌가 사건 사고에 연루되지 않았나? 걱정하고 있다면 카카오페이 모바일 앱을 통해서 내 금융 정보는 안전한지 도용되지는 않았는지 바로 조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계좌 도용 여부뿐만 아니라 본인 몰래 가입된 휴대폰 번호나 대출이 있는지 확인도 가능하며 가족들 명의로도 조회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와 더치트 금융사기 방지 회사가 제휴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계좌 정보들을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답니다.
이런저런 금융 사기에 도용되었는지 여부를 조회하기 위해서 마이데이터 연결이 필요하며 결과는 최근 3개월 간의 신고된 정보를 기준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로 완전하게 안전하다고 보장할 수 없으니 참고하는 정도로 활용하시면 될 겁니다.
내 계좌 카드 도용 여부 조회 확인 방법
본인 휴대폰에서 카카오페이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첫 화면 오른쪽 위에 3줄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전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보안 및 인증
상단에 보안/인증 버튼을 눌러줍니다.

계좌지킴이 서비스
계좌지킴이에 들어갑니다.

계좌 점검하기
상단에 내 계좌 조회를 선택하면 해당 페이지에서 계좌 및 카드 조회 점검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점검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정보 가져오기
필수 항목을 체크하고 카카오인증서를(다른 인증서도 있음) 선택해서 인증합니다. 금융사/기관에 본인 정보를 요청하는 중이라면 좀 기다려 줍니다.

모든 정보를 가져왔다면 본인 명의로 개설된 은행 정보와 발급된 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자산관리가 필요하다면 입/출금 내역, 결제 사용처 등에 동의하시고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