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보안폴더를 사용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비밀번호나 PIN, 패턴, 지문 등의 잠금 방식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잠금 방식을 잊어버린 경우 초기화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안폴더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잠금을 하고 있다면 초기에 삼성 계정으로 초기화 설정을 해두시면 됩니다. 그럼 추후 비밀번호를 까먹은 경우 찾기 대신에 초기화를 해줄 수 있습니다. 초기화 기능을 비활성화(끄기) 하게 되면 나중에 비밀번호 등 잠금 방식을 분실한 경우 해제를 해줄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안전한 보안폴더 사용을 위해서 초기에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보안폴더 앱 실행 후 비밀번호를 오류로 입력하게 되면 바로 아래에 비밀번호 찾기 글자가 표시됩니다. 해당 글자를 터치하고 삼성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시면 보안폴더 잠금방식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비밀번호를 새로 재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초기화(찾기)를 해줄 수 있으니 필요시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보안폴더 초기화 설정하기

▲ 설정 앱을 실행하고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메뉴에 들어가서 보안폴더 메뉴를 터치합니다.
초기화 버튼 활성화

▲ 이용 중인 잠금방식을 입력하고 화면 맨 아래에 삼성 계정으로 초기화 우측 버튼을 켜줍니다.
보안폴더 초기화 방법

▲ 보안폴더 실행 후 비밀번호 입력란에 오류로 입력을 해주면 비밀번호 찾기 글자가 표시됩니다. 터치를 해준 후 초기화 글자를 눌러줍니다.
삼성계정 로그인

▲ 본인의 삼성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해주시고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시면 됩니다.(다른 잠금방식 사용 가능) 만약에 삼성계정 비밀번호도 모른다면 해당 화면에서 동일하게 비밀번호 찾기를(또는 삼성패스 인증/이메일 1회 인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설정으로 나중에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을 겁니다.
[연관글 더보기]
▶ 갤럭시 문자 채팅+ 화면 맨 위 고정 및 알림 설정 방법
▶ 갤럭시 보안폴더 갤러리 사진 내보내기 이동 복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