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손전등 앱을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주로 어두운 장소나 밤 시간대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갤럭시 손전등 밝기도 간편하게 조절해 줄 수가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기본으로 설정된 밝기가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는 만큼 본인 기준에 맞도록 밝기 단계를 변경해 보시길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밝기는 5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단계부터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까지 선택이 가능하며 5단계가 가장 밝은 단계로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날 수 있고 불빛을 피부에 장시간 접촉시키거나 상대방 눈 방향으로 비추는 행위는 자제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손전등을 켤 때 보통 휴대폰 화면 열고 상단바를 내려서 손전등 빠른 실행 아이콘을 터치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갤럭시에서는 유용한 기능 설정을 통해서 측면키를 단축키로 활용해서 손전등을 켜줄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측면 버튼 두 번 누리기를 사용 활성화시켜 주시고 앱 열기에서 손전등 앱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한 설정해줄 수 있는 기능 부분이니 필요에 따라 활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손전등 밝기 조절 방법

▲핸드폰 화면 상단바를 내려서 손전등 아이콘 글자 부분을 터치해 줍니다.

▲사용 안 함으로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다면 버튼 부분을 터치해서 사용 중으로 활성화해주고 밝기 부분에서 단계1에서 5까지 동그란 모양을 터치해서 밝기 단계를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손전등 단축키(측면 버튼) 활용

▲설정 앱을 실행하고 화면 아래로 천천히 내려가 보면 “유용한 기능”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측면 버튼” 메뉴에 들어가서 두 번 누르기 우측 버튼을 활성화시켜주고 “앱 열기”를 체크 후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합니다.

▲갤럭시에 설치된 모든 앱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는데 여기서 손전등 앱을 선택합니다. 이제 갤럭시 휴대폰 측면에 있는 버튼(긴 버튼 말고 짧은 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눌러보면 손전등이 켜지고 다시 두 번 눌러주면 꺼지게 됩니다. 굳이 화면 상단바 내려서 손전등 아이콘을 터치할 필요 없이 이용해 볼 수 있겠습니다.
[연관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