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으로 매일 날씨를 체크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가끔 변덕스러운 날씨를 인지 못해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휴대폰으로 날씨 정보를 편리하게 설정해줄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갤럭시 날씨 앱에서는 날씨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게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몇 시간마다 날씨가 변동될 수 있는 만큼 최신 날씨 정보를 바로 확인해볼 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인데요. 갤럭시 날씨 어플에서 이동을 감지하게 되면 최신 날씨 정보로 새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그러니깐 야외에서 업무를 보거나 여행을 하거나 운동을 하거나 자전거를 타거나 운전을 하고 있을 때 날씨 새로고침이 꾸준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설정에서 이동 시 자동 새로고침 기능 사용 여부를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 설정 후에는 본인이 직접 날씨 정보를 새로고침 할 수 없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정해줄 수 있는 부분이니 필요시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갤럭시 날씨 어플 자동 새로고침 방법

▲ 갤럭시 휴대폰에서 홈 화면에 추가된 날씨 위젯을 터치해 줍니다.
날씨 설정


▲ 화면 좌측 상단에 세 줄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왼편에서 메뉴창이 나타나면 상단에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자동 새로고침

▲ 날씨 설정 화면을 보시면 자동 새로고침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사용 중으로 활성화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로고침 버튼 확인

▲ 사용 설정 후에는 날씨 위젯에 새로고침 버튼 표시가 있던 게 사라지게 되어 버튼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야외에서 오랜 시간 활동을 해야 되는 경우에 번거로움 없이 바로 최신 날씨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기능이니 날씨 체크를 자주 한다면은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앱 버전에 따라서 날씨 설정에서는 단위, 현재 위치 정보 사용, 자동 새로고침(1시간 간격/3시간 간격/6시간/12시간/24시간/안 함), 앱스 화면에 날씨 표시, 알림, 맞춤형 서비스 설정도 해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관글 더보기]
▶ 갤럭시 핸드폰 NFC 기능으로 교통카드 잔액조회 확인하기
▶ 갤럭시 핸드폰 연락처 가져오기 내보내기 동기화 이동 관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