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 경남은행에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만 오랜 시간 동안 이체 등이 거래 내역이 없는 경우에 안전상 장기미사용 등록 계좌가 되어서 정상적인 전자금융 거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경우 경남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서 해제를 해주시면 다시 정상적인 거래를 해볼 수 있습니다.
장기간 거래 내역이 없는 계좌의 경우 금융 사고 관련해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 차원에서 장기미사용 등록 처리가 되며 기본적으로 1년(12개월) 간 이체 등의 거래 내역이 없다면 장기미사용자로 등록됩니다. 거래에 제한이 생기지만 조회 서비스는 이용이 가능하며 경남은행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라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해제를 해줄 수 있습니다.
가까운 경남은행 창구 영업점을 방문해서 해제를 하려면 당사자 주민등록증, 도장, 통장(출금계좌 등록 안한 경우) 등을 준비해서 찾아가시면 될 겁니다. 모바일뱅킹/인터넷뱅킹에서 해제를 진행하려면 공인인증서, 계좌 비밀번호, 보안매체(OTP/보안카드) 인증 등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주시면 됩니다.
1년간 거래 사용하지 않고 방치해 두었다가 다시 거래 사용하려고 할 때 장기미사용자로 등록되어 이체가 안되는 경우에 뱅킹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해제해 보시길 바랍니다.
경남은행 장기미사용 해제 방법

▲경남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 줄 3개 모양 메뉴를 터치합니다.

▲화면이 전환되면 상단에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설정 화면 맨 아래에 보시면 모바일뱅킹 항목에 ” 장기미사용 정지 해제” 메뉴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보안매체 인증 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otp나 보안카드 등의 보안매체를 이용하고 있다면 이체한도가 하향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PC 인터넷뱅킹 해제
경남은행 PC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해제를 하려면 접속 후 “My Banking” 메뉴를 클릭하고 인터넷뱅킹 관리에서 장기미사용자 이용 등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